봉국사

도심속의 수행 기도도량천년사찰 성남 봉국사

법회와 기도

재안내

봉국사

재안내

천도재

천도재는 주로 49재, 기일 이외에 별도로 사십구재와 비슷한 형식의 재를 말합니다.


사십구재를 미처 올려주지 못한 영가나 죽음에 대한 준비가 전혀 없이 사고를 당한 영가는 생전의 삶에 대한 애착, 억울함, 혼란한 생각을 가지고 중음신으로 떠돌게 되는데, 이러한 영가들을 위해 올리는 재를 천도재라고 합니다.

49재

49재는 돌아가신 영가에게 공양물을 받들어 올린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영가가 돌아가신 날로 부터 칠일 째 되는 날에 초재를 올리게 되는데 그것을 7일마다 일곱 번 올린다 하여 49재라고 합니다.


사람이 죽으면 다음 생을 받을 때까지 육신 없이 혼령만 있는 중음신으로 떠돌다가 49일 안에 자신의 업을 심판받게 되는데, 유가족이 영가를 위해 공덕을 지으면 좋은 곳에 갈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죽은 이를 위해 스님을 모셔 재공양을 베풀고 법을 설하면 영가가 크게 깨달아 극락왕생한다고 합니다.

기제사

선망조상이나 먼저 가신 가족 친지를 위하여 영가의 제사일에 재공양을 올리는 의식을 말합니다.


설, 추석 합동차례재

봉국사에서는 매년 설날과 추석에, 사찰을 찾는 불자님들의 정성을 담아 지극한 마음으로 선망부모 유주무주 일체고혼들을 위하여 합동차례를 모십니다.


조상님들의 음덕을 기리며, 부처님의 가르침을 조상님 전에 올릴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많은 동참바랍니다.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태평2동 216-2전화 : 031-755-0329,721-0329 팩스 : 031-722-3761
Copyright ⓒ 2018 Bongguksa. All Rights Reserved.
FAMILY SITE